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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문자 메시지 조심하세요 : 스미싱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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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문자 메시지 조심하세요 : 스미싱 사례

 

연세가 있으신 친척분이 연락오셔서 갑자기 메세지로 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안내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온라인쇼핑을 전혀 하지 못하시는 분인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이런 내용을 받으셔서 혹시나 자녀가 보낸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시다가 연락을 주셨습니다.

 

우선, 문자 혹은 메시지로 “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등으로 배송안내”와 유사한 내용과 함께 접속을 유도하는 링크를 받으셨다면 절대 누르시면 안됩니다.

 

만약이라도 쇼핑몰에 상품을 주문하셔서 기다리는 상황이라도 이러한 문자를 받으신다면 해당 문자는 개인정보 혹은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시도하는 스미싱 목적이니 무조건 조심하시고 누르시면 안됩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피해 사례를 확인해보면 다양한 스미싱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혹여라도 스미싱 피해에 관련하여 불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한국소비자원의 스미싱 관련 사례를 참고해보셔도 좋으며, 스미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 뜻과 방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문자와 같은 스미싱이란?

스미싱은 개인 및 금융 정보를 훔치려는 의도로 개인에게 SMS 메시지와 문자 등을 보내는 사이버 공격의 일종입니다. 

 

"스미싱"이라는 용어는 "SMS"와 "피싱"의 합성어라고 하며, 기존의 피싱 공격과 마찬가지로 스미싱은 메시지를 받은 개인을 속여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또는 로그인에 필요한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훔치는 방식입니다.

 

 

스미싱 어떻게 당하는 걸까?

스미싱 공격은 일반적으로 은행이나 잘 알려진 회사 등 얼핏 본다면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기관 등에서 보낸 문자 메시지로 시작됩니다.

 

이 메시지는 내용 속에서 수신자에게 링크를 클릭하거나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링크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정보를 훔치도록 만들어진 가짜 웹사이트로 연결되거나 사용자의 스마트폰 혹은 PC에 멀웨어라고 불리는 악성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될 수 있습니다.

 

 

스미싱 어떻게 방지해야 하나?

누구나 갑자기 당할 수 있는 스미싱 공격으로부터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아래에서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꼭 읽어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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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확인되지 않은 메시지를 받는다면 우선 주의하세요. 모르는 발신자나 출처를 알 수 없는 기관이나 회사로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의심을 해 보시기 바라며, 절대 링크를 클릭하거나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회사나 기관 혹은 은행 등으로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은 경우, 해당 메시지의 출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관련 내용의 메시지를 실제로 발송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개인 정보를 제공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라도 절대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공유하면 안되며, 만약 가능하다면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계정에 보안과정이 추가되어 공격자가 계정에 접속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피싱 혹은 스미싱 사기로 피해를 보는 분이 많기에 최근에 나오고 있는 다른 사례를 함께 공유해보았습니다.

 

내 개인정보는 스스로 지켜야 하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배송불가 도로명불일치 스미싱 문자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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