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어컨 에러코드 ch 01부터 05 까지 원인 및 서비스 AS 접수 후기 정보를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LG에어컨 에러코드 원인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하여 lg에어컨 사용 중 갑자기 에러코드가 나오며 작동이 멈춘다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과 집에서 모두 lg에어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며 서비스센터에 AS를 접수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아끼기 위하여 아래에서 LG서비스센터의 AS접수를 먼저 하고 나서 에러코드의 원인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LG에어컨 ch05 등 모든 에러코드
lg에어컨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에러코드를 모아보았습니다.
ch01부터 ch05 등으로 표시되는 에러코드는 각각의 원인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서 원인과 해결 방법을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원인 |
CH01 | 실내 온도센서 이상 |
CH02 | 실외 온도센서 이상 |
CH03 | 실내 팬모터 고장 |
CH04 | 실외 팬모터 고장 |
CH05 | 실외 열교환기 센서 이상 |
CH06 | 실내 열교환기 센서 이상 |
CH07 | 실내 통신선 오류 |
CH08 | 실외 통신선 오류 |
각 에러코드의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H 01
CH 01 오류는 실내 온도 센서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내 온도 센서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2. CH 02
CH 02 오류는 실외 온도 센서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외 온도 센서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3. CH 03
CH 03 오류는 실내 팬 모터 고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내 팬 모터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4. CH 04
CH 04 오류는 실외 팬 모터 고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외 팬 모터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5. CH 05
CH 05 오류는 실외 열교환기 센서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외 열교환기 센서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6. CH 06
CH 06 오류는 실내 열교환기 센서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내 열교환기 센서를 교체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7. CH 07
CH 07 오류는 실내 외부 통신선 연결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통신선을 점검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8. CH 08
CH 08 오류는 실외 외부 통신선 연결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경우 통신선을 점검하거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LG에어컨 에러코드 서비스센터 찾기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에어컨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본문 상단에서 as 접수를 통하여 수리 서비스가 가능하며, 제품을 선택하고 예약 내용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예약이 완료됩니다.
as 예약은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접수가 어려울 경우 아래의 고객센터에 전화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LG 서비스 고객센터 번호 : 1544-7777
서비스 요금은 부품이 사용될 경우 부품비와 수리비에 출장비가 포함되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보증기간 내에 수리하는 것이 좋겠지만, 언제 에러가 발생할지 모르니 대략적인 요금을 감안해야 하겠습니다.
LG에어컨 보증기간 및 서비스요금
구입한 시기에 따라 보증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전자에서 공지하고 있는 보증기간은 사용 중인 제품의 유형이나 종류별로 모두 다릅니다.
에어컨의 종류나 구성에 따라 보증기간과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요금을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에어컨 에러코드 후기
LG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나타나는 에러코드의 종류와 원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에러코드의 증상이 모두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증기간을 먼저 확인하고 AS 접수를 통하여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사무실에서 에러코드나 나오며 작동이 멈춘 일이 있어 수리를 의뢰한 후기입니다.
사무실에서 나온 에러코드는 단순한 것이었고, 보증기간이 지나지 않아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였으며 방문하신 기사님 또한 매우 친절하고 빠르게 처리해 주셨습니다.
이후로 한 번도 이상이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내부의 회로에 습기가 많이 차게 될 경우 기기 이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너무 습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무실에서 해결하신 분의 경우에는 에러코드가 나타났을 때 먼저 에어컨 전원을 끄고, 다시 켜보니 정상으로 돌아온 케이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위의 에러코드 내용을 참고하셔서 AS 접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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